欢迎来到中韩人力网! [登录]  [个人/企业注册]  [회원가입]  [기업가입] VIP会员办理|服务热线:010-67678282   联系方式   设为首页
当前位置:首页 >> 中国资讯 >> 반려동물도 침, 뜸, 안면인식…올해 中 시장 규모 2400억元 넘어

반려동물도 침, 뜸, 안면인식…올해 中 시장 규모 2400억元 넘어

点击:次 添加日期:2020-12-01 15:06:48 来源:中韩人力网-中国资讯 编者:瑞瑞 

[중한인력망 한국어판12월01일]지역사회형 동물병원을 지향하는 푸잉은 병원 한 곳당 평균 투자 비용이 200만 위안가량 들었다면서 비록 대형 병원처럼 CT나 MRI 같은 첨단 검사장비를 들여놓진 않았지만 혈액검사기, B형 초음파, X선 장치 등 장비를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점점 더 많은 가정이 반려동물(펫)을 양육하면서 반려동물 관련 산업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동물병원이 점점 많아지고 지난 몇 년과 비교해 지금의 반려동물 병원이 많이 달라졌다는 점이 이를 방증한다.

반려동물도 침, 뜸, 안면인식…올해 中 시장 규모 2400억元 넘어

반려동물 의료 수요 급증

동물병원 1만 5천 개 넘어

‘중국 반려동물 의료업종 발전 연구 보고서’의 데이터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반려동물 산업 규모는 2016년 1220억 위안, 약 6년간 복합 증가율은 43.45%인 것으로 집계됐으며, 올해 시장 규모는 2400억 위안(약 40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개나 고양이를 양육하는 젊은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반려동물 의료 산업은 반려동물 푸드에 버금가는 2위 핵심 산업으로 꼽히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반려동물 수량이 증가하면서 국내 반려동물 진료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 치과, 심폐과, 피부과, 종양내과, 안과 등 전문 진료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칼라초음파 검사, CT, 자기공명영상(MRI)과 같은 3갑(甲) 병원에서나 볼 수 있는 첨단 의료장비가 동물병원에도 등장했다.

뜨겁게 달아오르는 시장은 점점 더 많은 신기술을 탄생시켰다. 알고리즘 엔지니어 쉬둥싱(徐東星)이 동료와 개발한 동물 안면인식 시스템은 생김새가 비슷한 고양이와 강아지를 식별할 수 있으며 현재 상용화되었다. 인간이 사용하는 안면인식 기술과 달리 동물은 코 위의 무늬로 식별하며 휴대폰으로도 식별할 수 있다.

반려동물도 침, 뜸, 안면인식…올해 中 시장 규모 2400억元 넘어

‘2019년 중국 반려동물 업종 백서’의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중국 도시의 애완 고양이와 애완견은 9915만 마리를 넘어섰다. 끊임없이 늘어나는 반려동물 수와 함께 동물병원 수도 증가하고 있다.10여 년의 베이징 생활 끝에 푸잉(傅瑩)은 베이징에 9개의 반려동물 병원을 오픈했다. 2015년 이후부터는 매년 거의 2개의 동물병원을 신장개업하고 있다.

‘중국 반려동물 의료업종 발전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4월 기준 중국에는 1만 5천 개의 동물병원이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체인점이 아닌 병원의 비중은 90%에 육박했다. 반려동물 의료 시장도 자본의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

2018년 5월 루이파이(瑞派) 동물병원은 미국 골드만삭스 등 투자기관으로부터 3억 5천만 위안의 전략적 투자를 받았다고 선언했다. 같은 해 8월 루이펑(瑞鵬) 반려동물 의료와 힐하우스캐피탈그룹(Hillhouse Capital Group)이 제휴한 소식이 업계의 기폭제가 되면서 신(新)루이펑과 루이파이는 반려동물 의료업계가 공인하는 1진으로 부상했다.

반려동물 닥터, 총아 부상

‘양산’할 수 없어 유감

1992년 말 베이징에 몇 개의 사립 동물병원이 등장했다. 병원을 개업한 이들은 대부분 농업대학의 교수였다. 이 해는 중국 반려동물 병원의 원년으로 불린다.

동물병원을 개원한 지 약 20년째인 류밍(劉明) 베이징소동물진료업종협회(BJSAVA) 비서장은 “반려동물 약품 부족 심각이 가장 큰 어려움”이라고 말했다.

반려동물도 침, 뜸, 안면인식…올해 中 시장 규모 2400억元 넘어

리거빈(李格賓)은 베이징농학원을 졸업한 후 일본수의생명과학대학에서 박사 과정을 밝았고 지금은 농업대학 동물병원 종양내과 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그녀는 업계 발전은 인재를 시급히 필요로 하지만 높은 수준을 가진 전문의를 양산하기가 쉽지 않은 관계로 학생들이 졸업도 하기 전에 서로 모셔가려고 아우성이라고 말했다.

반려동물 의료: 발전 과정에서 애로 해소

반려동물 의료 업종의 신속한 발전은 실제로 사람들이 잘살게 된 후 사회적 수요에 변화가 나타난 것을 반영한다. 수요가 있는 곳에 기회가 생기기 마련이다. 애완동물이 사람들의 대체 불가능한 생활의 반려자가 되면서 자본의 후각이 냄새를 맡고 움직이기 시작했다.

반려동물 산업의 번영 과정에 반려동물 약품 종류 부족, 전문 인재 부족 등 일부 애로사항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들 문제는 시장의 자체적 완비가 요구된다. 한편 일부 부처에서도 정책 법규를 개정해 의료 시장의 건강한 발전을 돕고 있다. 당신 주변의 반려동물들이 건강하게 지내면서 당신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가져다주길 기대한다. (번역: 이인숙)

출처: CCTV 재경채널 

반려동물도 침, 뜸, 안면인식…올해 中 시장 규모 2400억元 넘어

더 많은 중국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중한인력망 을 주목하십시오.




推荐阅读more

关于我们
关于网站 会员服务
广告投放 网站地图
联系我们 诚聘英才
个人求职
个人注册 职位列表
职场指南 职位搜索
关于网站 网站声明
企业服务
企业注册 韩企黄页
发布职位 VIP服务
简历搜索 韩语人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