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언체인 바이오스펙트럼㈜(대표 박덕훈)이 중국 로컬기업 마스크 제품 제조 1위사인 제바오(Jiebao Group)사와 원료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바이오스펙트럼은 지난달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 2015 상하이 국제 미용 박람회(2015 China Beauty Expo) 기간 열린 제3차 중국 마스크 페스티벌 서밋에 한국 대표로 참석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회의에서 바이오스펙트럼은 아시아 중국 마스크제품의 성장에 필요한 신소재 원료 부분에서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미래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바이오스펙트럼은 이 포럼에 앞서 제바오사와 원료공급과 제품개발에 대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갖고 앞으로 제바오사에 대한 원료 및 제품개발 공급에 최우선적으로 협력하기로(韩国企业招聘) 계약했다. 제바오사는 매년 60% 가까이 성장하는 마스크 제품 업체로 그동안 일부 협력에서 전사적인 협력관계로 전환됨으로써 향후 바이오스펙트럼의 중국사업 확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최근 바이오스펙트과 연구협력 및 사업협력이 이뤄지고 있는 대부분의 중국 기업들이 진피(감귤껍질)과 청보리 등 제주의 천연소재에 관심이 많아 제주지역 천연소재의 적극적인 사업화로 이어질지도 주목된다. 지난해 4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입주한 바이오스펙트럼은 제주에 지사와 연구소, 공장을 두고 있다.
推荐阅读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