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는 16일 2022년 동계올림픽 유치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이 이미 가동됐고 전국적으로 동계올림픽 유치 캐치프레이즈 공모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베이징(北京)과 허베이(河北)성 두 지역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번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은 사회 전역의 전문가, 단체 및 보통 시민에까지 그 문이 활짝 열려 있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창작 캐치프레이즈를 공모전 주최측에 제출하면 된다. 유치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주최측은 회사, 기업, 조직, 기구, 학교 혹은 기타 단체가 자체적으로 창작했거나 창작에 참여했던 작품에 대해서는 일체 접수하지 않는다.
베이징 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관계자는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에 대해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전했다. 첫째, 유치이념인 “새하얀 눈과 얼음 위의 열정적인 축제”를 충분히 표현해야 한다. 둘째, 베이징의 하계올림픽때 남긴 풍부한 유산, 올림픽에 대한 열정과 장쟈커우(张家口)의 천혜의 자연조건이 맞물려 베이징과 장쟈커우의 2022년 동계올림픽 공동유치라는 독특한 풍경을 드러내어 유치도시의 자신감과 대국의 기상을 표현해야 한다. 셋째, 캐치프레이즈 카피는 간결하고 명쾌하며 적극적이고 긍적적이어야 한다. 캐치프레이즈 내용은 올림픽정신을 널리 알리고 동계올림픽의 특징을 잘 나타내야 하며 중국인의 국제 올림픽에 대한 열정을 드러내야 한다. 또한 올림픽에 대한 갈망을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중 한 언어로 완전하게 표현해야 한다. 넷째, 중국 개혁개방 이후 경제건설과 사회발전 방면에서 거둔 놀라운 성과를 표현해야 하고 중국의 꿈과 국민의 건강지상 정신과 면모를 알려야 하며 사회 전역에 올림픽 유치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애국정신을 고무시켜야 한다.
올림픽 유치 캐치프레이즈 공모는 베이징시간 2014년 11월 21일 16시에 마감된다. 공모작품은 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관영사이트를 통해 제출하거나 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지정 이메일로 송부할 수 있고 또는 보통 우편방식으로도 교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베이징 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관영사이트를 통해 공모방법, 공모전 참가신청서, 지적재산권 양도약속에 관한 법률문서를 열람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심사위원회는 최종적으로 10대 “동계올림픽 유치 캐치프레이즈”를 선정해 증서와 상금을 수여하고 그밖에도 30개의 “동계올림픽 유치 캐치프레이즈 입선작품”을 선정해 관련 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中韩人力网www.cn-kr.net发布
推荐阅读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