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한인력망은 6일 국가신문출판라디오텔레비전영화총국에서 알아본데 의하면 2015년 중국 게임산업의 수입이 인민폐로 1천400억원을 초과했으며 그 중 수출매출이 53억 달러에 달했고 게이머인수와 해외 영향력도 한층 확대됐다는 것을 알게 들었다.
한편 중국 음향과 디지털출판협회, 게임출판사무위원회가 공동으로 발표한 "2015년 중국게임산업 보고서"에 따르면 클라이언트 게임, 웹 게임, 사교 게임, 모바일 게임, CD게임, 텔레비전 게임 등을 포함한 중국 게임 시장의 실제 매출 수입은 동기대비 22.9% 증가한 1천407억원에 달하고 2015년 중국의 게임 사용자는 5억3천4백만명에 달했다.
중한인력망은 이외 중국 게임의 해외 영향력도 한층 제고됐다. 2015년 중국에서 자체개발한 웹게임의 실제 해외 매출 수입은 동기대비 72.4% 증가한 53억1천만 달러에 달했다는 것을 알게 들었다.
중국 게임은 특히 일찍 진출한 동남아시장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기존의 게임이 여전히 기업에 좋은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새로운 정품 게임도 빠른 속도로 성공을 거두고 있다.
또 이 일부 게임기업이 유럽과 미국시장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열었는데 그중 "COK 열왕의 분쟁"이란 게임이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알려지고 있다.
중한인력망 www.cn-kr.net
推荐阅读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