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입술이 한 사람의 전반적인 건상상황을 반영할수 있다는것을 알지 못한다. 미국 《예방》잡지 사이트에서는 일전에 미국 피부병학회 전문가를 초청하여 입술로부터 볼수 있는 건강정보를 총결했다.중한인력망 편집과 함께 보자.
입술이 부어있다.
이는 과민반응의 한 현상에 속한다. 동시에 눈물이 나고 피부가 가렵거나 심마진(荨麻疹) 등 기타 증상이 동반된다면 가능하게 립스틱이나 먹는 음식으로 야기된것일수 있다. 만약 부어서 통증이 심하면 응급실로 가야 한다.
입술이 갑자기 건조해지거나 입가가 갈라지다.
이는 모종의 영양성분이 결핍함을 나타내는것이다. 가능하게 철, 아연, 비타민 B3혹은 B6이 결핍하기 때문이다. 만약 입가가 늘 갈라진다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할 필요가 있다. 붉은 고기, 연어, 계란과 푸른잎 남새는 철과 아연의 풍부한 래원이다. 또한 의사의 지도하에서 영양보충품을 복용할 필요가 있다.
침을 흘리다.
입가가 갈라지고 통증이 나는 또다른 원인은 침을 흘려서기때문일수도 있다. 그 학명은 구각염이라고 부른다. 만약 당신이 잘때 이를 갈거나 혹은 가짜이발을 끼고 잔다면 타액이 입가에 모이게 되여 효모균감염을 일으킨다. 효모균은 하루밤사이에도 신속하게 번식하며 입술의 가장 여린 부분의 피부가 갈라지게 된다.
입술주위에 입술포진이 생기다.
압력이 너무 큰것이 원인일수 있다. 스트레스나 압력이 너무 크면 면역계통 기능이 손해를 입어 입술주위에 몇개의 입술포진이 생길수 있다. 긴장을 푸는 방법을 배우고 자신을 너무 닥달하지 말자.
중한인력망 www.cn-kr.net
推荐阅读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