欢迎来到中韩人力网! [登录]  [个人/企业注册]  [회원가입]  [기업가입] VIP会员办理|服务热线:010-67678282   联系方式   设为首页
当前位置:首页 >> 实时情报 >> 슬픔은 부정적 감정? 장점도 많다

슬픔은 부정적 감정? 장점도 많다

点击:次 添加日期:2016-04-11 10:00:40 来源:中韩人力网-实时情报 编者:햄릿트 

슬픈감정

    중한인력망에서는하루종일 기분이 좋거나 반대로 하루종일 기분나쁜 상태에 있는 사람보다 나쁜감정에서 좋은 감정으로 바뀌는 사람들이 업무열중도가 높은 경향을 보였다는것을 알게 들었다.

    이같은 연구결과는 부정적인 감정에서 긍정적인 감정으로 정서변화가 업무 몰입도를 높일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제시한다.즉 다른 사람과의충돌,업무적 오류 등으로 부정적인 감정에 이르렀다가 이를 이해하고 극복하려는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면 업무를 하는데 보다 활력이 생긴다는 설명이다.

슬픔

    1.눈물의 종화효과:눈물을 흘리고 나면 무언가를 시원하게 배출해낸듯기분이 정화되는 느낌을 받는다.눈물을 흘리고 난 날 긍정적인 감정을 경험한 부율이30%에이르었다.61%는 감정적 변화를 느끼지 못했지만 감정이 오히려 나빠지는 케이스는 9%밖에 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더크다고 볼수 있다.

    2.설득력 향상:슬픔은 설들력을 높이기도한다.슬픈 영상을 본 그룹이 대체로 설득력있는 메시지를 작성한다.슬픔이라는 감정이 논쟁거리에 좀더 집중하도록 유도했기 때문일 거란게 연구팀이 주장이다.

    3.공감대 형성:우울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자신만의 세계에 빠져 다른 사람과 단절된 생활을 할것같다.하지만 캐나다 퀸스대학교가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우울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사실상 다른사람의 감정을 더 잘 공감하고 감정이입하는 능력을 보인다.

    4.거짓말 분별력 향상:슬픔이라는 감정은 다른 사람의 거짓말을 감지하는데도 효과적이다."실험사회심리학저넌"에 실린 또다른 논문에 따르면 영화표를 훔치지 않았다고 거짓말하는 사람과 진실을 얘기하는 사람을 분별해냐는 능력을 실험한 결과,행복한 사람보다 슬픈 기분에 빠져있는 사람이 좀더 잘 구분해냈다.이처럼 부정적인 기분은 인지기능에 긍정적인 효과를 일으키는 측면이 있다.

    5:받아들이기 나름:감정과 건강 사이의연관성은 각 개인이 특정 감정을 받아들이는 태도에 따라 달라진다.슬픔과 같은 나쁜 감정을 부정적으로 받아들일수록 정신과 신체 건강 상태가 더욱 나빠지는 반면,이를 긍정적인 관점에서 보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은 건강상태가 악화되는 경향이 줄어들었다.

중한인력망-www.cn-kr.net

推荐阅读more

关于我们
关于网站 会员服务
广告投放 网站地图
联系我们 诚聘英才
个人求职
个人注册 职位列表
职场指南 职位搜索
关于网站 网站声明
企业服务
企业注册 韩企黄页
发布职位 VIP服务
简历搜索 韩语人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