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가볼만한곳 중한인맥망에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한국임시정부 (항일투쟁때 상하이에 설립된 대한민국 임시정부에요..)
2. 예원 (명나라 관리가 어머니를 위해만든 예쁜 정원이라고 하네요.. 들어가시면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있어요~)
3. 남경로 (한국에 명동이라고 보시면됩니다..쇼핑거리..개인적으로도 몇번가봤지만 야경이 더 멋있어요~)
4. 와이탄,황포강 유람선 (황포강을 가로지르는 유람선으로, 와이탄의 근대건축물과 푸동의 마천루가 만
들어내는 화려한 야경을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요금은 배의 규모와 유람 시간에 따라 다를거에요..)
5. 동방명주탑 (468m 높이고요..마카오에있는 마카오타워가 더 멋지지만 나름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어요. )
6. 마시청서커스 (꼭 볼만한 쇼에요, 스킬이 장난아니에요. 특히 오토바이 쇼는 숨막힐정도 였어요. )
7. 타이캉루 (예술인에 거리에요 많은 중국 예술문화를 볼수 있고요, 카페,바 같은 가계도 많이있어요)
8. 신천지 (상해에서 유일하게 유럽의 느낌을 느낄수있는 곳이에요, 쇼핑,맛집이 대분이에요)
9. 상해박물관 (개인적으로 볼만했어요, 중국고대 청동기.조각.도자기.회화.서법.전각.화폐. 등 전시되어 있어요)
10.인민광장 (네이버에서 찾은정보 -> 원래 경마장이 있던 곳으로,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한 뒤 경마장 북반부를 지금의 런민공원[人民公園]으로 재건하고, 남반부를 런민광장으로 조성하였다. 1990년대 초 다시 대규모 재건축이 진행되어 행정·문화·교통·상업이 일체화된 원림식(園林式) 광장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총면적은 14만㎡이고, 광장 양옆에 너비 17m의 녹화지역이 조성되어 있는 등 녹화면적이 8만㎡에 이른다. 광장 북쪽에 시정부 건물이 있고, 서북쪽에 상하이대극원[上海大戱院], 남쪽에 상하이박물관[上海博物館], 동북쪽에 상하이도시건설전시관[上海城市建設展覽館]과 지하철 상하이런민광장역이 있다. 상하이의 중심지로서 도시 발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11.상해도시계획관 (상해 도시계획관을 가보면 상해가 얼마나 계획적으로 잘 건설되었는지 알수 있어요. 시간여유 있으시면 볼만한 코스에요)
12.상해미술관 ( 말그대로 미술고나...ㅋ ㅡㅡ;; )
13.마담투소 (마담투소는 원래 홍콩에 있는 유명 밀랍인형 전시관인데요, 상해에도 있답니다. 서계 유명인들과 사진 찍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