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한인맥망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상하이 여행자들의 필수코스이자 상하이에 살고 있다면 한 번쯤은 먹어봤을 법한 예원 난샹(南翔)만두. 한입에 쏘옥 들어오는 크기와 고소한 육즙을 자랑하는 예원 난샹만두 샤오롱바오(小笼包)에 반했다 하더라도 평일주말, 오전오후를 막론하고 사시사철 샤오롱바오를 사기 위해 길게 서 있는 줄을 보면 포기하고 그냥 지나쳐 가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 넓고 넓은 상하이에 샤오롱바오 맛집이 오직 예원에만 있을 리는 없는 법! 맛뿐 아니라 가격, 청결도, 대기 시간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상하이 샤오롱바오 맛집을 소개한다.
.
예원 난샹만두 원조 ‘南翔古猗园餐厅’
앞서 소개한 것처럼 예원 난샹만두 원조인’ 난샹 구이위엔 찬팅’은 자딩구(嘉定区) 난샹전(南翔镇)에 위치하고 있다. 상하이 외곽에 위치하고 있어 멀게 느껴질 수 있으나, 상하이 도심에서 11호선 지하철을 타면 난샹쩐 역까지 가는데 채 30분도 걸리지 않는다. 또한, 식당 바로 옆에 아름다운 명나라 시대 정원 구이위엔(古猗园)이 있어 주말 나들이 겸 방문하기에 좋다. 지하철역에서 내려 구이위엔을 향해 10분 정도 슬슬 걸어가다 보면 구이위엔 정문이 나오는데 그 정문을 조금 지나면 바로 옆에 식당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보인다.
꽤 넓은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손님들로 북적북적한 모습을 보면 괜히 원조 집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건물 뒤편으로 별당이 있고, 푸른 자연과 함께 식사할 수 있는 야외 공간도 있어 예원 난샹만두처럼 자리가 없어 서서 먹는 일은 전혀 없다. 처음 메뉴판을 보고 다른 샤오롱바오 집에 비해 비싼 가격에 실망이 밀려왔지만, 알고 보니 양이 2배 가까이 된다는 것. 맛에 있어서야 원조집인데 구태여 말할 필요가 있을까. 부들부들한 만두피, 비린내가 나지 않는 신선한 고기로 꽉 찬 속, 고소한 육즙 - 원조집 명성을 절대 실망시키지 않는 상하이 최고 샤오롱바오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중한인맥망 보도]